경북 경찰, 금품로비 관련 도의원 집무실 압수수색
상태바
경북 경찰, 금품로비 관련 도의원 집무실 압수수색
  • 조용국 기자
  • 승인 2017.01.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도 영장 청구
경북도의회 전경.

[매일일보 조용국 기자] 경북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수당 지급과 관련 금품로비 의혹으로 경찰로부터 조사를 받고 있는 경북도의회 A의원의 도의회 집무실이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경북 안동경찰서는 17일 A의원의 도의회 집무실에 이어 A의원의 소유 차량에서 가방과 서류 등 관련 자료를 압수하고 의회에 CCTV 영상자료를 요청했다.

또한 A의원의 지역 사무실과 자택도 예산안 심의와 관련된 자료를 확보할 예정이다.

경찰은 지난해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수당과 관련 법인시설 관계자로부터 개인시설 종사자 수당 삭감을 요구하며 A의원에게 현금 500만원을 건냈다가 돌려받았다는 법인시설관계자의 진술을 토대로 수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A의원은 봉투를 보기는 봤으나 받은 사실이 없다며 억울해 하고 있다.

문제가 된 수당은 노인복지시설 종사자 수당으로 전체 16억 4900만원 중 법인시설 종사자 수당 14억 9000만원과 개인시설 종사자 수당 2억 4000만원인데 지난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개인시설 종사자 수당 2억 4000만원만 삭감됐다.

이에 대해 법인시설 관계자가 개인시설 종사자 수당 삭감을 도의원들은 상대로 청탁하며 금품로비를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고 있어 경찰이 수사에 나선 것.

한편 경찰은 예산결산특별위원도 압수수색에 나서기 위해 영장을 청구한 상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