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현 SK 사장 “글로벌 경쟁력 키워야 한다”
상태바
장동현 SK 사장 “글로벌 경쟁력 키워야 한다”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7.01.02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동현 SK 사장이 신년사를 전했다. 사진=SK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기업 가치를 높이고 생존을 넘어 세계 톱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

장동현(사진) SK[034730] 사장은 2일 열린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장 사장은 “우리는 지금 갈수록 심화되는 경기침체와 불확실한 글로벌 금융시장 등 결코 만만치 않은 대내외 경영환경을 마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신성장 사업 확장 가속화 △포트폴리오 딥 체인지 방안 도출 및 실행 지원 △디지털 중심 성장과 정보통신기술(ICT) 융합사업 확대 등 올해 목표를 설정했다.

SK는 그동안 준비해온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사업영역에서 시장점유율을 확보해 성과 가시화를 이루고 산업별 비즈니스 모델을 보강해 규모 확대를 이뤄낸다는 각오다.

또 디지털 중심 고부가 사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추진중인 스마트 팩토리와 물류 등의 영역에서 괄목할만한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 안정화와 스케일 업을 이뤄낸다는게 복안이다.

더불어 미래 ICT를 이용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 발굴하고, 기술역량 확대를 위한 중장기 연구개발(R&D) 강화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장 사장은 “우리가 맞이할 새로운 도전과 변화는 보다 더 치열한 열정과 냉철한 지혜 그리고 더불어 함께 하는 팀워크를 요구할 것”이라며 “여기에 빠른 실행과 강력한 변화 추진이 더해지면 제 아무리 험난한 글로벌 무한 경쟁의 파고도 얼마든지 넘어설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