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무한도전-위대한 유산’ 무편집 영상 단독 공개
상태바
멜론, ‘무한도전-위대한 유산’ 무편집 영상 단독 공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7.01.02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No.1 뮤직플랫폼 멜론이 공개한 MBC ‘무한도전’ <역사X힙합 프로젝트-위대한 유산> 특집의 미공개 무편집 공연 영상이 화제다.

멜론은 지난 12월 31일 ‘무한도전’ 방송 종료 후, 방송에서도 볼 수 없던 생생한 무대 무편집 영상 6편을 단독 공개했다. 영상에는 유재석-도끼, 박명수-딘딘, 정준하-지코, 하하-송민호, 양세형-비와이, 황광희-개코 등 6팀의 혼신을 다한 래핑과 강렬한 역사적 메시지가 편집 없이 고스란히 담겨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해당 영상들은 반복 시청을 유발하며, 멜론TV 콘텐츠 중 역대급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멜론] 무한도전 무대 영상 이미지

시청자들은 영상에 대해 “역시 믿고 보는 무한도전”, “편집 없이 풀버전으로 감상하니 감동이 배가 된다”, “이번 힙합 특집도 레전드 방송으로 인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번 방송에는 그동안 베일에 감춰졌던, 무한도전 멤버들과 국내 최정상급 래퍼들이 우리나라 역사를 주제로 펼친 열띤 힙합 무대가 최초로 공개되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방송 직후, 프로젝트 음원과 무대 영상을 감상하려는 시청자들이 몰려, 한 때 멜론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무한도전’, ‘무한도전 힙합’ 등의 검색어가 상위에 위치하기도 했다.

특히, 그 동안 무도 가요제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 황광희-개코의 ‘당신의 밤 (Feat. 오혁)’, 하하-송민호의 ‘쏘아’는 각각 멜론 실시간 차트 1위와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해당 곡들은 멜론 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며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편, 멜론은 멜론TV를 통해, ‘무한도전’ 외에도 멜론오리지널 콘텐츠를 비롯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티저 영상 및 라이브 영상, ‘K팝스타6',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주간아이돌’ 등 다양한 음악관련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광고 없이 제공하고 있다. 멜론TV는 멜론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