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필리핀 학생들과 교류 프로그램 추진
상태바
연천군, 필리핀 학생들과 교류 프로그램 추진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6.12.2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을 처음 접한 필리핀학생들이 눈밭에서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제공=연천군

[매일일보 고상규 기자] 경기 연천군은 국제우호도시 필리핀 '이무스시'와의 상호협의 하에 양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교류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필리핀 학생교류 활동은 양국 고등학생 방학기간 단체활동을 통한 역사, 문화 유적지 체험부터 파트너 가정방문 홈스테이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이해심과 넓은 시야를 갖게함과 동시 협동심과 자립심을 키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전일정을 영어로만 진행한다. 이에 따라 학생들도 영어로 대화를 해야 하기 때문에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양국 학생들은 자국을 홍보하고 알리기 위해 단체장 주재 공식행사 일정 중 준비해온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준비된 공연은 김정기 연천 부군수 주재 환영오찬 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양국 학생들은 '당신과 함께 한 하얀세상'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한국 일정에서 스키캠프를 통해 눈을 처음 접하는 필리핀 친구들과의 추억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

이밖에도 학생들은 한국전쟁 당시 타국 땅에서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자 희생했던 필리핀 참전용사를 추모하기 위한 행사를 갖는 등 양국학생 교류의 기초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