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동강유역환경청, 제2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상태바
낙동강유역환경청, 제2기 블로그 기자단 모집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낙동강유역환경청(청장 송형근)은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의 SNS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통 채널과 홍보 콘텐츠를 개발하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9일까지 3주간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

SNS 활동이 활발하거나 콘텐츠 제작에 능력이 있는 부산·울산·경남 지역에 환경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나 일반인이면 신청 가능하다.

기자단, 서포터즈 등 활동 경력이 있거나 블로그 방문자 일 평균 1,000명 이상 또는 SNS 친구 1,000명 이상 보유자 우대한다.

기자단은 내년 1월부터 12개월간 낙동강청 주요행사 등의 현장취재, 기사(기고) 작성, 주요 환경정책과 관련된 생활공감형 UCC·웹툰·카드뉴스 제작 등의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환경정책이나 행사 관련 현장취재 시 소정의 활동비(2~4만원)를 지원하고 추가로 기사 원고료(5~10만원)를 지급한다. 또한 연말 우수 기자를 선발하여 낙동강유역청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자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내년 1월 9일까지 낙동가융역환경청 블로그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우편이나 e-mail 또는 방문접수를 하면 된다.

낙동강유역환경청 담당자는 “블로그 기자단의 취재활동을 통해 다소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환경 관련 정보를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여 쌍방향 소통이 강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