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고교1학년 대상 '진로비전 캠프' 개최
상태바
부산시교육청, 고교1학년 대상 '진로비전 캠프' 개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2.16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학년말을 맞아 오는 17일 벡스코 제2전시장 회의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86교의 1학년 학생 301명을 대상으로 진로비전 캠프를 연다.

이번 진로캠프는 학생들에게 겨울방학부터 자신의 진로를 위한 체계적이고 합목적인 활동을 실시하게 함으로써 진로탐색과 올바른 직업 가치관 확립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다.

이 캠프는 참가 학생들을 5개 반으로 나눠 다양한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특강, 진로멘토링, 미니진로박람회 등으로 진행한다.

이날 오전에는 ‘다양한 직업세계’, ‘진로목표 찾기’를 주제로 미래직업의 변화, 직업별 특성과 직무, 나와의 만남 등 학생들이 포괄적인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특강을 한다.

이어 오후에는 미니진로박람회 형식으로 호텔리어, 물리치료사, 선박설계사 등 15개 분야의 다양한 직업인과의 진로멘토링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직업심리검사와 해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진로적성을 찾고 다양한 직업세계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직업에 대한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김혁규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