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래엔 와이즈베리, 『사랑이 필요한 시간』
상태바
[신간] 미래엔 와이즈베리, 『사랑이 필요한 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12.12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무하고 괴로워도, 우리는 왜 늘 사랑을 좇는가?’에 대한 인문학적 고찰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왜 사람은 사랑하는가? ‘,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일까?’, ‘연애 감정을 성장과 성공의 발판으로 만들 수 있을까?’… ㈜미래엔 와이즈베리가 사랑에 괴로워하고 절망하지만, 끊임없이 사랑을 좇는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전하는 사랑 인문학, 『사랑이 필요한 시간』을 출간했다.

미래엔 와이즈베리 ‘사랑이 필요한 시간’

『사랑이 필요한 시간』은 이 시대 가장 주목 받는 인문학자인 ‘사이토 다카시’의 신작이다. 『혼자 있는 시간의 힘』,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통해 한·일 300만 독자들을 열광시킨 그는 이번 책에서 수수께끼 같은 ‘사랑의 힘’에 주목한다.

이 책에서 저자는 고전문학과 철학, 심리학, TV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용과 사례를 통해 현대판 사랑과 연애의 풍속도를 짚어보고, 도스토옙스키, 무라카미 하루키, 플라톤, 프로이트 등 대문호와 심리학자, 철학자들의 작품 해석을 통해 ‘사람은 왜 사랑을 하는가’,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사랑은 무엇인가’에 대한 답을 찾아간다.

그는 진정한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사랑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역설한다. 애틋한 마음과 긴장감을 도구 삼아 자신의 에너지를 분출시킬 때,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더불어, 저자는 과거보다 더 많은 자유와 여유가 주어졌음에도 현대인들이 사랑을 주저하는 이유로 ‘시련을 피하고 싶어 하는’ 성향을 꼽으며, 상처받는 것을 기피하는 행동방식을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잡담’을 강조한다.

잡담을 통해 풍성한 인간관계를 만들고, 배우자나 연인과의 사랑을 깊숙한 ‘습관’으로 만들어 애정관계를 유지해 나가야 한다는 것. 또한, 설령 이별을 맞이한다 하더라도 미련을 버리고 사랑의 에너지를 다른 곳에 쏟는다면 연애게임에서의 퇴장이 아닌 승리로 탈바꿈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사랑이 어렵고, 혼자가 더 편한 요즘 사람들에게 『사랑이 필요한 시간』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이 필요한 이유와 사랑을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삶의 에너지와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 소개]

저자 사이토 다카시는 시즈오카 출신으로 도쿄대학 법학부 및 동 대학원 교육학연구과 박사 과정을 졸업했으며, 교육학, 신체론, 커뮤니케이션론을 전공했다. 2001년 《신체감각을 되찾다》로 ‘신초 학예상’을 수상했고, 《소리 내어 읽고 싶은 일본어》는 250만 부 이상 판매되어 마이니치 ‘출판문화상 특별상’을 수상했다. 니혼TV <세계에서 가장 받고 싶은 수업> 외 다수의 TV프로그램에도 출연하면서 저자와 강사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학, 역사, 철학, 공부법,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는 식견과 지식을 담담한 문체로 풀어내는 이 시대 젊은이들의 멘토다.

저서로는 《혼자 있는 시간의 힘》, 《사소한 말 한마디의 힘》, 《잡담이 능력이다》, 《내가 공부하는 이유》, 《곁에 두고 읽는 니체》 등이 있다.

[옮긴이 소개]

옮긴이 이자영은 광고홍보학과 심리학을 전공했으며 오사카 ECC국제외어전문학교에서 일본어과정을 수료했다. 바른번역 아카데미에서 일본어 출판과정을 마친 후 바른번역 소속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현재 번역뿐만 아니라 기획 및 검토 작업을 하고 있으며, 역서로는 《인기있는 스마트폰은 사지마라》, 《잘 팔리는 공식》, 《직장인 생존 영어, 1년 만에 끝낼 수 있다》, 《영어가 몸에 배는 101가지 동사(출간예정)》 등이 있다.

사랑이 필요한 시간 ㅣ 사이토 다카시 지음 ㅣ이자영 옮김ㅣ미래엔 와이즈베리 ㅣ 216쪽 ㅣ 13,000원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