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현대엔지니어링, 문화소외계층 대상 서울 종로구 계동 문화탐방 실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현대엔지니어링, 문화소외계층 대상 서울 종로구 계동 문화탐방 실시
  • 임진영 기자
  • 승인 2016.12.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동 본사 인근 역사적 명소 소개와 공방 염색 등 문화체험 기회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실시한 계동문화탐방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천연 염색체험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매일일보 임진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양천구 신목복지관과 함께 다문화가정 가족과 장애인들을 초청해 계동문화탐방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문화탐방은 11월 한 달 동안 총 네 차례 진행됐으며 매회 약 2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현대엔지니어링 본사가 위치한 북촌 계동길 주변의 역사적 명소 10곳을 둘러보고 공방에서 염색체험을 하는 등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현대엔지니어링 직원들은 명소에 관련된 역사를 소개하기도 하고 참가자들을 인솔하면서 말동무도 되어주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은 상대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은 문화소외계층인 다문화가정 가족과 장애인들에게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보다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한국이 낯선 다문화가정 가족들이 우리나라에 한걸음 가까워지는 것은 물론, 문화적 소외감도 해소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