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삶, 박재동의 손바닥 아트展’ 충정로역 개최
상태바
‘서울의 삶, 박재동의 손바닥 아트展’ 충정로역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12.0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재동 作 '지하철개울'. <서울시>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서울시민의 진솔한 삶과 풍경을 ‘손바닥’ 만한 화폭에 그림과 글로 담아낸 박재동 작가의 작품 400여 점이 12월 5일부터 12월 23일까지 서울역 고가와 인접한 충정로역(역사, 2․5호선 환승통로)에 전시된다.

서울시는 금년 하반기부터 국내 대표 만화가 3인(이희재․김광성․박재동)과 협력해 서울역 일대와 시민의 삶의 풍경을 담은 전시회를 서울역 일대에서 개최하고 있다.

서울역 일대의 옛 풍경과 삶의 모습을 담아내어 시민의 호응을 얻었던 이희재․김광성 작가의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박재동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울역 일대의 옛 풍경을 담은 김광성 작가의 ‘그리다 옛 서울展’은 서울역(1․4호선 환승통로)에서 연말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5일부터 충정로역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박재동 작가가 지하철, 음식점, 택시 등 일상에서 만난 서울시민의 얼굴과 이야기를 틈날 때마다 그린 결과물이다.

그는 주위에서 흔히 만나는 평범하고 소박한 이웃들을 따뜻한 눈으로 관찰하고, 기발함과 재미를 담아 작품으로 만들었으며 손바닥만한 작은 화첩에 그렸다는 뜻에서 ‘손바닥 아트’로 이름 붙였다.

박재동 作 '육교 밑에 과일장수'. <서울시>

지하철에 나란히 앉은 엄마와 딸, 지하철에서 잠든 학생, 연인들, 택시기사, 과일장수, 식당에서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 등을 만날 수 있다.
또한, 박재동 작가가 만난 유명인과 주변 이웃들의 모습이 100여 점의 캐리커처 작품으로 선보인다. 

위트 있는 언어와 촌철살인의 표현으로 한국 시사만화의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박재동 작가는 고바우 만화상(’10),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만화가상(’09) 등을 수상했으며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 교수, 부천국제만화축제 운영위원장(’08~’16)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전시 오프닝 행사는 12월 7일 14시부터 충정로역에서 박재동 작가를 비롯한 만화작가들과 서울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서울역 고가 만화전을 통해 서울역 일대와 서울시민의 이야기를 꾸준히 시민 여러분께 전하고자 했다.” 며 “이번 전시도 꼭 관람해주시길 바라며, 내년 4월 보행길로 돌아오는 ‘서울로 7017’에도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의견을 요청드린다.”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