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어린이 바둑대회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개최
상태바
세계최대 어린이 바둑대회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개최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0.07.2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63빌딩에서 열린 '제9회 대한생명배 세계 어린이 국수전'에서 참가 어린이들이 대국을 치르고 있다.

[매일일보비즈] 대한생명(대표이사 신은철)은 바둑 꿈나무들의 축제,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결선을 28일 임피리얼팰리스호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어린이 272명과 외국의 바둑꿈나무(10개국 16명) 어린이들이 참가하여 그 동안 닦아온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대한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은 단일 바둑대회 로는 세계 최대규모의 어린이 바둑대회다.

1만 3천명의 어린이들이 6월 20일부터 7월 17일까지 전국 29개 지역에서 펼쳐진 지역예선을 거쳤고, 예선을 통과한 어린이들이 결선에서 외국 어린이들과 함께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이번대회 최강부에서 우승한 어린이에게는 국수상패 및 아마 5단 인증서와 바둑영재 장학금(1000만원)이 지급됐다. 각 부문 수상자들에게도 장학금 및 상장이 수여됐다.

학부모와 관람객들은 ‘바둑퀴즈, 골든벨을 울려라!”, ‘바둑과 빙고의 만남 빙고를 외치세요!’ 등의 다양한 이벤트에 참가하며 온 가족이 함께 하는 바둑축제를 즐겼다.

또한, 조훈현 국수(九단), 박지은九단이 아이들에게 싸인을 해주고, 직접 여러 명의 아이들과 함께 동시에 바둑을 두는 ‘지도다면기’도 진행했다.

‘지도다면기’에는 3회대회우승자 이지현초단, 4회대회우승자 이호범2단, 7회대회 우승자인 나현초단 등이 함께 참여하여 즐거운 대국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대한생명은 10회째 대회를 맞아 그 동안의 대회소식, 역대 우승자 및 참가자들의 인터뷰, 조훈현·이창호국수의 사인을 담은 기념집을 제작하여 제공하고, 10년간 한번도 빠짐없이 참석해 아이들에게 꿈을 실어준 조훈현 국수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대한생명 홍보실 손영신 상무는 “10회를 맞은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열정을 심어주고, 나아가 바둑이 세계문화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즐거운 축제가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