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도서관, 2016 인문학 In Pohang 마지막 강연
상태바
포항시립도서관, 2016 인문학 In Pohang 마지막 강연
  • 김찬규 기자
  • 승인 2016.11.28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아 포스텍 교수의 난해한 현대미술과 시민과의 거리 좁히기

[매일일보] 

포항시립도서관은 오는 30일 오후 2시 포은중앙도서관 어울마루에서 “2016 인문학 In Pohang ? 11월 명사가 들려주는 한 권의 책”으로 올해의 인문학 강연을 마무리 한다.

이번 강연에는 우정아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를 초청해 “상실의 시대 치유의 미술”이라는 주제로 난해한 현대미술과 시민들과의 거리를 좁힐 예정이다.
 
우 교수가 쓴 ‘남겨진 자들을 위한 미술(휴머니스트,2015)’을 주제도서로 열여섯 명의 미술가들이 상실의 아픔을 어떤 식으로 작품에 담아내고 또 치유 했는지를 미술사가의 입장에서 친절한 해설로 들려준다.

우정아 교수는 서울대학교 고고미술사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UCLA 미술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명작, 역사를 만나다’이 있고, 조선일보 ‘우정아의 아트스토리’ 칼럼 연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포항시립도서관은 2016 인문학 In Pohang <명사가 들려주는 한권의 책>을 통해 지난 1월부터 문화가 있는 마지막 수요일 시민들을 도서관으로 초대했다.

이철환 작가를 비롯해 심영섭 영화평론가, 함민복 시인, 정여울 작가, 손철주 미술평론가, 한명기 명지대학교 교수, 김경집 인문학자, 태원준 여행작가 등을 모시고 시와 영화, 역사, 여행 등 다양한 인문학 이야기로 책과 함께 시민들의 인문적 소양을 높여왔다.

김영규 시립도서관장은 “내년에도 지역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인문강좌를 통해 도서관이 인문학의 산실임을 인식시키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북취재본부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