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 조성 투자유치협약
상태바
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 조성 투자유치협약
  • 허영주 기자
  • 승인 2010.07.2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군산대학교는 27일 전라북도 도청 3층 중회의실에서 ‘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 컨소시엄(대표:박경윤)이 군산대학교를 비롯해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청 등과 협력하여 새만금군산경제자유구역 새만금산업지구 내에 조선해양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 참여기관 및 기업은 군산대학교, JY중공업, 신산테크, 윙쉽중공업, 번영중공업, 덕암중공업, 벤투스, 삼원중공업, 씨엠텍, 에스에이치시, 에이피에스, 태림산업, 현대하이텍, 해원마린, 해전산업, CAX soft, KB스틸 등이다.

새만금 조선해양 클러스터가 조성될 곳은 새만금산업지구(1-② 공구일원) 986,000㎡(약 30만평)로 군산대학교는 이곳에 조선해양 및 풍력분야 인력양성센터, 기업협동연구소 등을 설립하여 현장실무형 인재를 대거 양성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산대학교는 현재 기계자동차공학부 및 조선공학과를 관련 분야 특성화학과로 지정하고, 지난 4월 조선해양미니클러스터(28개 업체 참여)와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컨소시엄을 구성했으며, 새만금자유경제구역청의 요청에 따라 현재 관련분야 T/F팀을 관리하고 있다.

한편, 군산대학교는 대기업 및 중소기업과의 계약학과 운영도 점차 확대해 나가며 지역 주력산업과 연계된 산학협력의 선도적 모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