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듀얼카메라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9' 공개
상태바
화웨이, 듀얼카메라 프리미엄 스마트폰 '메이트9' 공개
  • 김보배 기자
  • 승인 2016.11.0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메이트 9 샴페인 골드 색상. 사진=화웨이 제공

[매일일보 김보배 기자] 중국 스마트폰 업체 화웨이가 3일(현지시간) 독일 뮌헨에서 열린 비공개 글로벌 런칭 이벤트에서 메이트(Mate) 9을 최초로 공개했다. 

리차드 위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대표는 “화웨이 메이트 9은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을 총체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출발했다”며 “사용자들은 단순히 빠르고, 편리한 제품을 넘어 최상의 디자인과 직관적인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원하고 있다. 메이트 9 모델들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를 혁신해 디자인과 성능 측면에서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고 말했다.

메이트 9은 기린(Kirin) 960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현재 1억 개 이상 판매된 화웨이 기린 칩셋은 모바일 기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동시켜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해왔다. 4000mAh 고용량 배터리에 슈퍼차지(SuperCharge) 충전 기술을 적용, 통화시간은 기존 대비 40%, 게임 시간은 20% 증대한 연속 사용 2일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 메이트 9에는 화웨이의 전략 스마트폰 P9에 최초 탑재돼 큰 호응을 얻은 라이카 듀얼 카메라의 한층 향상된 2세대 모듈이 적용됐다. 

화웨이는 아울러 포르쉐 디자인과의 협업으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 9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5.5인치 커브드 AMOLED 디스플레이에 그래파이트 블랙 단일 색상으로 촉감과 광택을 한층 더했다. 

화웨이 메이트 9 시리즈는 중국을 비롯해 독일,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아랍에미리트, 이탈리아, 일본, 쿠웨이트, 태국, 폴란드, 프랑스에 1차 출시된다. 

화웨이 메이트 9의 가격은 4G+64GB 버전 699유로(EUR)이며, 블랙, 스페이스 그레이, 문라이트 실버, 샴페인 골드, 모카 브라운, 세라믹 화이트 색상으로 선보인다. 포르쉐 디자인 모델은 6G+256GB 버전 1395유로로, 그래파이트 블랙 단일 색상으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