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도시 이전기관 부동산 '온비드'로 일반매각 추진
상태바
혁신도시 이전기관 부동산 '온비드'로 일반매각 추진
  • 매일일보
  • 승인 2010.07.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국토해양부는 혁신도시 이전기관의 종전부동산 가운데 올해 일반매각 대상 15개 부지에 대해 '온비드'에 매각공고를 게재하는 등 일반매각을 본격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15개 부지중 우정사업정보센터 등 5곳은 현재 입찰공고중이며 나머지 10곳도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고가 게재된다.

이 중 경기 안양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식물검역원, 국립종자원 등 3개부지는 개별매각 방식에서 3개 부지를 모아 일괄매각 방식으로 전환해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일반매각 종전부동산은 감정평가업자 2명이 감정평가한 금액을 평균해 가격을 결정하며 한국자산관리공사의 '온비드'를 통해 공개입찰방식으로 진행된다.

유찰시에는 '온비드'에 재공고하며 가격은 당초 감정평가금액이 기준이 된다.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의 10% 이상이며 낙찰금은 2012년말까지 분납이 가능하다. 소유권은 잔금납부후 이전된다.

국토부 공공기관지방이전추진단을 통해 매입에 필요한 기초 조사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투자물건 조사 보고서는 혁신도시 홈페이지(www.innocity.mltm.go.kr)에도 게재돼 있다.

국토부는 투자자에게 종전부동산의 잠재가치를 알리고 각종 매입정보와 매입 편의제공을 위해 투자자와 최대한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