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보건공단, '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 개최
상태바
안전보건공단, '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 개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28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일(금)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가 개최됐다.(사진=안전보건공단)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안전보건공단(이사장 이영순)은 28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전국 기업체 보건관리자와 보건업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 보건관리자 전국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메틸알코올 중독 사고와 감정노동 등 업무관련성 질병이 사회적 이슈가 되는 가운데, 사업장 보건관리자의 역량을 높이고 사업장 간 보건관리 정보공유를 위한 자리이다.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고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이번 보건관리자 전국대회에는 안전보건공단 기술이사, 사업장 보건관계자와 한국산업간호협회, 전국기업체산업보건협의회, 보건관리전문기관협의회, 한국산업위생협회 등 국내 보건관리 전문기관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 김양호 울산대학교 환경보건센터장이 ‘사업장 보건관리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특강과 이복임 울산대교수는 ‘기업건강증진 지수를 통한 근로자의 건강증진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이외에도 사업장별 보건관리 기법 공유를 위해 직능단체별 사업장 보건관리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안전보건공단 류장진 직업건강실장은 “산업과 기술의 발전으로 이전에는 경험치 못한 새로운 유해 환경과 위험요소가 많아지고 있다”며, “공단은 사업장 간 정보공유, 보건관리자 전문성 향상 등 근로자 건강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