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중기청, '청소년 비즈쿨창업 경진대회' 우수팀 선정
상태바
부산중기청, '청소년 비즈쿨창업 경진대회' 우수팀 선정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동래원예고 1팀과 김진형 부산중기청장(오른쪽에서 두번째)(사진=부산중기청)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부산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진형)은 지난 4월부터 부산지역 중ㆍ고교생을 대상으로 '비즈쿨 창업학교'를 운영하고 지난 27일 그간의 활동을 종합하여 우수팀을 선정 발표했다.

'비즈쿨 창업 학교'는 중ㆍ고교 학생들이 창업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부산중소기업청이 독자적으로 마련한 지원사업으로, 중기청 견학 및 시제품 셀프제작, 중소조선연구원 견학 및 웹페이지 제작, 창조경제혁신센터 견학 및 3D프린터 체험, 창업캠프 순으로 창업을 위한 단계별 체험과 지역특색을 가미해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이날 '비즈쿨 창업학교 수료식'은 그간 활동을 통해 체득한 학생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계획서를 발표하고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해 시상을 하여,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를 키우고 미래 CEO로 키워내기 위함이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중소기업청장, 동아대 및 부경대 창업지원단장, 비즈쿨 참여학생 40여명과 담당교사 15명 등이 참가하여 최우수상 각 1팀에 부산중기청장상 및 부상(50만원)과 우수상 2팀에 동아대ㆍ부경대창업지원단장상 및 부상(20만원) 및 그 외 팀에는 열정상 등이 수여되었다.

공연과 체험을 곁들인 학내 커피숍을 장애학생들과 더불어 30회 운영하여 창업에 사회적 의미를 더한 동래원예고, 투명한 딱풀이 색칠한 부분을 잘 알 수 없다는 점에 착안하여 유색딱풀 아이템을 내놓은 화명중학교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사에 참여했던 한 중학생은 “여러가지 생활 아이디어를 구상만 해왔는데 창업동아리 대학생 형에게 멘토링을 받아서 수정하고 사업계획서를 만들어내 발표를 하는 과정에서 나의 미래창업가의 모습을 미리 경험하는 것 같아 참 재미있고 뜻 깊었다”라고 말했다.

김진형 부산중소기업청장은 “창조경제의 가장 큰 원동력은 바로 청소년이며 비즈쿨을 통해 학생들에게 물고기를 잡는 법을 가르치겠다며 이는 스타트업 코리아를 만드는 시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