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부산경남본부, 경남 함안군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마사회 부산경남본부, 경남 함안군 '재능기부 봉사활동' 실시
  • 김동기 기자
  • 승인 2016.10.2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7일 본부 전 직원이 악양마을을 방문, 자매결연 표지판 제막식 및 비료 등 지원품 전달식을 가졌다.(사진=한국마사회 부산경남본부)

[매일일보 김동기 기자]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고중환)는 지난 27일 경상남도 함안군 악양마을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5월 19일 악양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는 그간 마을의 특산품인 미곡, 토마토, 파프리카, 수박 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27일에는 본부 전 직원이 악양마을을 방문, 자매결연 표지판 제막식 및 비료 등 지원품 전달식을 가졌다. 제막식 및 전달식 후에는 전원이 인근 하천으로 이동, 주변 도로 및 하천 정화작업을 수행했다.

기업단위 봉사활동은 대개 1사1촌 자매결연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것이 보통이다. 한국마사회의 경우에는 더 많은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1사1촌을 넘어 1본부1촌의 자매결연 봉사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가 경남 함안군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수행한 이 날, 한국마사회는 전국 9개 자매결연 농어촌 마을을 찾아가 도농상생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었다. 지난 7월에도 임직원 2,107명이 참여해 ‘제2차 프로보노데이’를 실시, 말 생산농가와 승마장, 지역사회단체를 방문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꾸준한 봉사활동을 비롯한 지역사회 공헌을 바탕으로 한국마사회는 지난 2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8.3점을 획득하며 조사대상 24개 공기업 중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날 제막식에 참가, 직접 하천정화 봉사활동을 수행한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 고중환 본부장은 “오늘은 한국마사회와 악양마을, 즉 도농 간 상생발전을 추구하기 위한 하나의 이정표를 세운 뜻 깊은 날”이라며 “앞으로도 한국마사회와 악양마을이 협력하여 침체된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호 균형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