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듯한 동행] NH농협은행, 사회공헌활동비 지출 4년 연속 1위
상태바
[따듯한 동행] NH농협은행, 사회공헌활동비 지출 4년 연속 1위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10.2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균 1천억원 이상 지출
NH농협은행 봉사단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진희 기자] 100% 순수국내자본으로 설립된 NH농협은행이 나눔경영 리딩뱅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고 있다.

전국은행연합회가 발표한 ‘2014 은행 사회공헌활동 보고서’에 따르면 농협은행은 991억원의 사회공헌활동비를 지출해 은행권 최고를 기록했다.

2011년부터 4년 연속 최고의 사회공헌은행으로 나타났음은 물론 은행연합회가 보고서를 발간한 2006년부터 작년까지 합계에서도 연평균 1000억원이 넘는 사회공헌활동비를 지출하며 단연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소외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공익부문이 50% 이상으로 가장 많은 관심과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장학금 등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교육지원과 문화예술 및 지역축제 등 메세나 부문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분야별로는 △지역사회·공익 분야 567억원 △학술·교육 분야 174억원 △메세나·체육 분야 86억원 △환경 분야 9억원 △글로벌 분야 1억원 △서민금융 부문에 154억원을 지출했다.

NH농협은행 임직원들은 농협의 뿌리인 농촌은 물론 소외계층 지원과 임직원 재능기부를 통한 미래인재 육성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함께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NH행복채움회, NH농협카드봉사단, 성남사랑농협봉사단 등 전국 157개 시군별로 조직된 NH농협은행 봉사단은 농협은행이 있는 곳이라면 도시와 농촌을 가리지 않고 전국어디에나 존재한다.

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은 “지난 50년간 나눔경영을 전사적으로 추진해왔으며 앞으로도 상생과 협력의 공익기관, 고객과 국민 모두의 행복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국내 최고의 사회공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