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가을철, 수분 보습 케어 필수
상태바
건조한 가을철, 수분 보습 케어 필수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10.2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 위부터)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젤 무쌍’, 아벤느 ‘미셀라 로션’, 한율 ‘자초 오일 클렌징밤’, (왼쪽 아래부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와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 2종, 바이오더마 ‘아토덤 크림’,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크림’, 베리떼 ‘울트라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 튜브형. 사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가을철 환절기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화장이 들뜰까 각별히 신경쓰게 된다. 겉은 유분기가 있어도 피부 속은 건조한 ‘속건조’ 현상이 흔히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속건조’는  요즘처럼 급변하는 날씨와 건조한 공기, 강한 자외선 등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가 지속적으로 자극을 받아 건조한 상태가 이어지고 자체 보습 인자가 부족해지면서 수분력을 상실해 발생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클렌징 단계에서부터 피부 본연의 근본적인 수분력을 키워주는 것이 좋다. 또 영양감 있는 보습크림이나 오일로 레이어링해 수분 보호막을 더해주거나 이중 보습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바이오더마가 출시한 저자극 포밍 젤 클렌저 ‘센시비오 젤 무쌍’은 피부에 최적화된 약산성 pH 레벨로 피부의 수지질막을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얼굴은 물론 몸에도 사용할 수 있다. 코코글루코사이드, 글리세릴올레이트 성분 함유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되돌리고 풍부한 보습효과를 제공해 피부 붉어짐, 당김 현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파라벤 프리, 설페이트 프리, 무색소, 무향으로 피부 알러지를 최소화해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아벤느 ‘미셀라 로션’은 물 세안이 별도로 필요 없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다. 피부 장벽 강화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아벤느 지역의 온천수를 93% 함유해 안전하고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화장품에 묻혀 가볍게 닦아내면 제품 속 미셀 입자 성분이 메이크업은 물론 피부 결 속 미세먼지까지 흡착하여 제거해준다.

한율이 선보인 워시오프 마사지밤 ‘자초 오일 클렌징밤’은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자초 성분을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워시오프 클렌징밤으로, 천연 유래 오일 성분이 보습막을 형성해 보습팩감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소나무 천연향이 심신을 안정시켜 편안한 마사지를 돕는다.

천연기능성화장품 아이소이는 피부 본연의 천연보습인자를 채워주는 집중 수분 케어 2종을 출시했다. ‘불가리안 로즈 하이드로 모이스춰 에센스’와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미스트’ 2종이다. 이 제품은 폴리프로필렌글라이콜 등 화학보습성분 대신 건조한 피부를 근본부터 해결할 수 있는 천연유래성분만 활용했으며 불가리안 로즈 오일의 천연 유래 비타민 성분이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동시에 불어 넣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바이오더마의 대표 보습 제품인 ‘아토덤 크림’은 손상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모이스처라이저로, 다프® 바이오더마 특허 성분이 피부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줘 스스로 건강한 피부를 되찾을 수 있도록 가꿔준다. 더모 바디 케어 부문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하기도 했다.

토니모리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 크림’은 블랙티로 막아주고, 흑효모로 채워주는 2중 솔루션 영양&보습 크림이다. 정제수 대신에 항산화 효과가 있는 블랙티 추출물을 51% 함유했으며 탄력·보습 등에 효과가 있는 흑효모의 효능을 향상시킨 흑효모 발효 여과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의 화장품브랜드 베리떼는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 튜브형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고함량의 세라마이드 모사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번들거림이나 답답함 없이 흡수돼 고보습 크림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알러지 테스트와 민감성 패널 테스트도 완료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