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회고록 논란에 “당당함과 진실이 정답”
상태바
김종인, 회고록 논란에 “당당함과 진실이 정답”
  • 이상래 기자
  • 승인 2016.10.23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문제, 검찰로 보내지고 있어”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 대표가 17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초·당파 안보민생회의 - 역대정권의 병폐 분석과 분권·협치 등 본질적 국가운영의 새로운 개혁의 길' 행사에서 강연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상래 기자]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가 23일 ‘송민순 회고록’을 두고 “논란이 격화될 때는 당당함과 진실이 정답”이라고 밝혔다.

김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긴밀히 다뤄져야 할 외교안보 문제가 정쟁거리가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전 대표는 “국민이 여소야대의 3당 체제를 만들어 준 총선 이후 첫 예산국회가 내일 시작된다. 미래를 얘기해야 할 중요한 시점이지만 전직 외교책임자 회고록 진실공방에 여야가 시간을 소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협의와 조정으로 해결해야 할 정치 문제는 고소·고발 남발로 검찰로 보내지고 있다”며 “국민이 위임한 책임을 국회 스스로 사법부에 넘겨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총선 결과로 작은 희망을 품었던 국민에게 최근 난무하고 있는 각종 의혹으로 또다시 실망을 드리고 있다”며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대통령만 바라보는 여당, 가이드라인에 맞춰 사명감 없는 수사로 일관하는 검찰, 이 작은 충성이 결국 모두에게 불행을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