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신정산 ‘유아숲체험 축제’ 프로그램 다채
상태바
양천구, 신정산 ‘유아숲체험 축제’ 프로그램 다채
  • 김미연 기자
  • 승인 2016.10.1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개최… 11곳 유치원・어린이집 원아 등 400여명 참여
양천구는 오는 15일 계남공원 우렁바위 유아숲체험장에서 원아 등 4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매일일보]숲속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자연을 체험하며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축제의 장이 열린다.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5일 신정산 우렁바위 유아숲체험장(계남공원)에서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에는 구립한별어린이집 등 11개소의 유치원, 어린이집 원아들과 부모님, 교사 4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자연 속에서 여가를 보내는 시간이 부족한 부모와 자녀를 위해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다.

우선 ‘가을 숲으로 바스락’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5가지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 된다. △나뭇잎의 향기를 맡아보고, 숲에서 나는 소리를 들어보는 ‘후르륵, 오감체험의 숲’ △낙엽 속에서 꿈틀거리는 지렁이, 개미 등 생물을 관찰해보는 ‘꿈틀꿈틀, 관찰의 숲’ △열매 짝꿍을 찾아보는 ‘알록달록, 활동의 숲’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옹기종기, 생태놀이’ △휴지심을 이용한 연필꽂이 만들기, 에코 미니가방 만들기 등 ‘꼼지락꼼지락, 자연물로 만들기’가 함께한다. 이날 행사는 양천구 숲 해설가의 도움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이 개최되는 ‘신정산 우렁바위 유아숲체험장’은 도시 아이들이 숲속에서 자연을 체험하고 뛰어 놀 수 있도록 4,500㎡ 규모로 지난해 조성을 완료했다.

양천구 관계자는 “유아숲체험 페스티벌은 일상생활 속 자연을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숲 속에서 즐기는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다”며, “아이들이 자연 속에서 보고, 뛰고, 놀면서 스스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숲속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