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패밀리 통합메일시스템 구축
상태바
포스코, 패밀리 통합메일시스템 구축
  • 매일일보
  • 승인 2010.07.15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비즈] 포스코(회장 정준양)는 오는 29일부터 패밀리사의 이메일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는 ‘포스코 3.0’실현과 패밀리 차원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소통과 신뢰의 조직문화 구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는 29일 가동을 목표로 통합메일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는 포스코패밀리 간 소통체계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통합메일시스템 구축으로 70개 패밀리사별 독자적인 메일시스템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된다.

이를 통해 현재 회사별로 상이한 메일시스템과 보안체계 운영으로 회사 간 메일 송·수신이나 정보 공유 시 매번 결재를 거쳐야만 했던 불편함이 해결된다.

포스코와 해외법인은 ‘POSCO. net’으로 메일계정이 통합돼 정보 공유와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된다.

또 업무 히스토리(history) 관리를 위해 기존 1개월 보관기간에서 향후 500MB 용량 내에서 5년 간 장기 보관이 가능해지고 모바일과 연계해 음성메일 청취 기능 등 멀티미디어 지원을 위한 기능도 강화된다.

정보기획실은 사용자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7월19일부터 28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서울·포항·광양 지역별로 계층별 집합교육을 제공하며 같은 기간에 온라인 교육도 실시된다.

해외법인의 경우 16일 부서별 통합메일 담당자인 체인지 에이전트(Change Agent)를 대상으로 집합실습교육을 진행해 해외법인 내 1차 응대가 가능한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해외법인 교육용 동영상 자료를 배포해 온라인 교육과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