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몽골울란바토르시, 우호협력 협정 체결
상태바
광주시-몽골울란바토르시, 우호협력 협정 체결
  • 이창식 기자
  • 승인 2016.09.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관광, 뷰티산업 설명회 의료서비스 교류 확대 기대

[매일일보 이창식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은 현지시간으로 지난 22일 오전 몽골 울란바토르시청 접견실에서 바트벌드 손두이(Batbold Sundui) 울란바토르 시장과 만나 우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두 도시는 평등을 존중하며 관광, 교육, 의료, 문화,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키로 하고 협력관계를 공적으로 확고히 하는 한편, 상호 공식방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관계자 교육 및 교류분야 활성화와 유관기관에 대한 지원도 약속했다.

특히, 이번 협약은 그동안 민간 차원에서 진행됐던 교류사업들을 행정단위로 확대해 보다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교류협력의 기반을 닦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

윤 시장은 “미래를 위한 의미있는 발걸음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류 협력에 성실히 임하겠다”며 “특히, 울란바토르시가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의료교류에 대해 신기술을 전수하고 의료인 양성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바트벌드 손두이 시장은 “우리는 모든 나라에 열려 있는 도시로 아시아 많은 국가들과도 협력하고 있다”며 “한국의 선진의료기술을 비롯해 문화도시 광주와 앞으로 함께 할 일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또 이 자리에서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자동차 산업과 신재생 에너지 산업 육성에 대해서도 소개, 교류 확대의 가능성을 열어 두고 울란바토르시가 최근 신설한 청년개발청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며 광주세계청년축제에 몽골 청년들을 초청하고 싶다는 의사도 밝혔다.

윤 시장은 23일 몽골 국회의장을 만나 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자동차 산업과 에너지 산업, 문화콘텐츠 산업에 대해 소개하고 국가 차원의 관심과 협력을 당부할 예정이며 몽골 보건부 장관을 만나 그동안 민간 차원에서 진행됐던 의료교류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의료관광과 뷰티산업 등 신흥시장 개척에 대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