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철도 파업에도 전철·KTX 정상 운행”
상태바
국토부 “철도 파업에도 전철·KTX 정상 운행”
  • 이정윤 기자
  • 승인 2016.09.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버스‧화물 등 비상수송대책…국민 불편 최소화 위해 최선
27일 예정된 철도노조 파업에도 전철과 KTX는 정상 운행이 가능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이정윤 기자] 27일 예정된 철도노조 파업에도 전철과 KTX는 정상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교통부는 성과연봉제 도입에 반대하며 27일 파업을 예고한 철도노조에 파업 철회를 촉구하는 한편 철도파업 시 국민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비상수송대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철도노조가 파업을 강행할 것에 대비해 21일 국방부, 지자체, 부산시, 철도공사, 버스·화물 등 운송 관련 단체가 참여한 관계기관 회의를 통해 정부합동 비상수송대책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국토부는 지진 관련 철도 상황반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철도 운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있다.

이 가운데 오는 12월까지 영남지역 중심으로 철도를 포함한 국토교통부 소관 SOC에 대해 내진성능 특별점검이 실시된다.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안전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만큼 정부와 관련 기관 간 협력체계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정부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할 것이며 국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철도종사자들이 이탈하지 않고 본연의 자리를 지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하여 파업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조 집행부 및 현장 직원과 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