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삼성,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 전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삼성, ‘추석 희망나눔 봉사활동’ 전개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09.08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절 앞두고 소외 이웃에 10억원 상당 선물세트 전달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은 추석 명절을 맞아 8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전국의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에게 선물할 10억원 상당의 부식품 세트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삼성 임직원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들은 노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등 전국 1730개 사회복지시설과 어려운 이웃 3만7162가구를 방문해 밀가루, 된장, 간장, 참기름 등 총 10종으로 구성된 부식품 세트를 전달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했다.

전달식에는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 김춘호 대한적십자사 부총재, 박찬봉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과 삼성 임직원, 적십자사 봉사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수원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족과 자녀들을 초청해 선물을 전달하고 명절 음식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베트남 출신 즈엉티사우씨는 “베트남에서도 추석이 되면 가족들과 함께 월병을 만들었는데 고향 생각이 많이 난다”며 “오늘 아이들이 선물도 받고 명절 음식도 함께 만들수 있어 금년 추석은 즐거운 명절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삼성 각 계열사에서도 독거노인과 복지관 등을 찾아 추석 희망 나눔 활동을 펼쳤다.

삼성전자 기흥사업장은 지난 6일 임직원 300명이 송편 1004Kg을 만들어 용인, 화성, 평택 독거노인 1004가구에 전달하는 송편빚기 한마당 활동을 실시했다.

삼성증권은 8일 윤용암 사장과 임직원 50명이 서대문 노인복지관을 찾아 자매마을에서 구매한 사과와 배를 포장해 서대문구 거주 독거노인 500명에게 전달했다.

한편 삼성은 2008년부터 매년 설과 추석 때 마다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65억원을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