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추석선물] CJ제일제당, 중저가·복합형 선물세트로 최대 매출 노려
상태바
[2016 추석선물] CJ제일제당, 중저가·복합형 선물세트로 최대 매출 노려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6.09.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CJ제일제당은 올해 추석 명절 시즌을 겨냥해 중저가·복합형 선물세트를 출시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지난해 추석 대비 선물세트 물량을 32% 늘린 총 225여종, 846만 세트를 준비했다.

특히 CJ제일제당은 ‘스팸’ 선물세트를 지난해 추석보다 20% 이상 물량을 늘려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만~5만원’ 중저가에 실제 쓰임새가 많은 다양한 품목들로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뒀다.

캔햄 카테고리 1위 제품인 스팸 세트는 2만원대에서 최대 7만원대 가격대로 구성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3만원대의 ‘스팸 8호(3만4800원 / 스팸클래식 200g*9)’가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매년 명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팸과 연어캔으로 구성된 ‘스팸연어세트’도 지난해 대비 35% 이상 성장한 150억원 이상을 달성하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인 복합형 선물세트인 특선 세트는 스팸·연어캔·고급유 등을 기본으로 구성하고 다시다 요리수 등 받는 입장에서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을 담아 고급화 및 차별화를 꾀했다.

식용유 세트는 카놀라유와 포도씨유, 올리브유, 해바라기유, 견과유 등 고급유를 중심으로 구성했다. 또 건강 선물의 대표 제품인 '한뿌리 세트'를 기존 인삼과 홍삼 외에도 프리미엄급 홍삼인 흑삼 등을 복합으로 구성했다. '김 세트'는 기존 '햇바삭 토종김'에서 '비비고 토종김'으로 브랜드를 리뉴얼하며 전통 한식과 토종원초 이미지를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