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SK SUNNY, 2016년 하반기 봉사자 모집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SK SUNNY, 2016년 하반기 봉사자 모집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09.06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11일까지 2016년 하반기 SK 대학생자원봉사단 SUNNY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하반기 활동을 위해 선발되는 SK SUNNY는 총 1000명이다. 전국 10개 지역에서 상반기 봉사단원들이 성공적으로 수행해온 프로그램을 인계 받아 △아동 △노인소외 △장애차별 △사회적 기업 등 총 4개의 영역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긍정적인 사회 변화에 앞장서게 된다.

하반기 봉사자들이 실행할 11개의 정규 프로그램은 △아동의 창의성과 인성 함양을 도와 학교 폭력을 예방하는 ‘크리에이티브 스쿨(코딩 교육)’, ‘사이언스 스쿨’, ‘플레이 스쿨’, ‘커뮤니티 스쿨’ △소통을 통해 세대간의 격차를 줄이고 어르신의 소외감을 해소하는 ‘행복한 갤러리’, ‘행복한 모바일 세상’, ‘행복한 밥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활동해 장애인의 사회 적응을 돕는 ‘드림 투게더’, ‘아트 투게더’, ‘파밍 투게더’ △사회적기업을 배우고 마케팅 활동을 돕는 프로그램인 ‘사회적기업 서포터즈’이다.

하반기 봉사자들은 또한 지난 8월에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진행된 ‘2016 글로벌 해피노베이터 콘테스트’ 수상 프로그램 4개를 시범 운영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프로그램의 실행력 및 전문성을 키우게 된다.

시범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어르신과 대학생이 만든 스토리를 아동이 코딩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함으로써 세대간 소통을 돕는 ‘더 스토리텔러’ △삼국지에 나오는 과학 원리를 가르치는 아동 교육 프로그램 ‘SUNNY ERA’ △AR, VR 체험 등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통해 아동 식습관을 개선하는 '푸드 스쿨' △예체능 활동을 기반으로 한 청각 장애 청소년 소통 확대 프로그램 ‘컬처 스퀘어’이다.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 시범 운영될 프로그램들은 올해 하반기 동안 효과 검증 및 평가를 거쳐 내년 SK SUNNY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될 예정이다.   

임성식 SK행복나눔재단 교육문화 본부장은 “SK SUNNY는 미래 사회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문제의식을 갖고 주도적으로 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나눔의 가치를 일깨우고 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며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는 동시에 사회 문제 해결에 기여하기 위해 젊음의 에너지를 발산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집은 11일까지 SK SUNNY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신청할 수 있으며, 봉사자는 서울, 수원·경기, 부천·인천, 청부·충북, 대전·충남, 대구·경북, 광남·전남, 제주 등 총 10개 지역에서 12월까지 활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