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가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타벅스, 자원순환의 날 행사 참가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9.0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자원순환의 날 증정 꽃화분 키트. 사진=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자원순환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 실현을 위해 ‘제8회 자원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한다고 5일 밝혔다.

6일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자원순환에 대한 전국민적 마인드 확산과 자원순환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환경부와 자원순환의날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폐기물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 스타벅스는 일반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번 행사에 직접 참여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이날 나눔구역에 부스를 설치하고 커피찌꺼기를 활용한 퇴비생산, 가구 제작 등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활동을 공유하고, 다회용컵 사용 권장 캠페인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스타벅스만의 다양한 자원선순환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행사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회용컵을 지참하고 스타벅스 부스에 방문하는 고객 300명에게 ‘아이스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고, 환경서약에 동참하는 서명을 하는 참가자들 1000명에게는 커피찌꺼기를 활용해 만든 ‘커피박 꽃화분 키트’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이석구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대표이사는 “자원 선순환을 위해서는 전국민적인 관심과 동참은 물론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필수”라며 “스타벅스는 보다 다양한 자원 재활용 캠페인을 개발하고 진행하며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