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 HDR 콘텐츠 파트너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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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유럽 HDR 콘텐츠 파트너십 확대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6.08.3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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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는 퀀텀닷 SUHD TV 화질을 앞세워 유럽 HDR 콘텐츠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삼성전자는 퀀텀닷 SUHD TV의 화질 기술을 앞세워 유럽 HDR 콘텐츠 파트너십을 대폭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HDR은 차세대 초고화질 기술의 핵심으로, 명암비를 대폭 향상시켜 기존 TV에서 볼 수 없었던 어두운 곳과 밝은 곳의 미세한 차이를 보여주는 기술이다.

삼성전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세계 최대 콘텐츠사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HDR 서비스를 본격 도입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는 올해 안으로 약 300시간 이상의 HDR 콘텐츠를 확보해 삼성 SUHD TV를 보유한 유럽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유럽 주요 콘텐츠사와의 파트너십도 확대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협력을 통해 지난해부터 UHD 서비스를 시작한 이탈리아의 ‘칠리’·‘인피니티’, 독일의 ‘비디오로드’는 내년 상반기 안으로 HDR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덜란드의 ‘인사이트TV’, 스페인의 ‘RTVE’는 올해 안에 UHD 서비스와 HDR 서비스를 동시에 도입할 예정이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초고화질 시청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퀀텀닷 SUHD TV의 완벽한 화질을 앞세운 전 세계 주요 콘텐츠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차세대 초고화질 TV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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