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결국 법정관리로 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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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해운, 결국 법정관리로 가나
  • 최수진 기자
  • 승인 2016.08.30 1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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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권단, 만장일치로 추가지원 불가 결정

[매일일보 최수진 기자] 채권단이 한진해운의 추가 자구안을 수용하지 않으면서 한진해운은 결국 법정관리 수순을 밟을 것으로 보인다.

금융당국과 채권단에 따르면 한진해운 채권단은 30일 만장일치로 한진해운에 대한 신규 지원 불가 결정을 내렸다.

산업은행, KEB하나은행 등 한진은행의 주채권은행들은 이날 오전 11시 산은에서 채권단 회의를 열고 한진해운에 대한 자율협약 종료 안건을 논의했다.

회의 과정에서 ‘조건부 지원’ 등 추가 지원안이 논의되기도 했으나 결국 채권단은 한진해운이 제출한 자구안으로는 자율협약을 지속할 수 없고 신규 지원은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해운에 대한 실사 결과 한진해운은 내년까지 1조~1조3000억원 가량의 자금이 부족할 것으로 예측됐다. 이에 채권단은 한진해운에 6000억~7000억원 수준의 자금을 추가로 마련할 것을 요구해왔다. 그러나 한진해운은 4000억원 수준의 자구계획안을 유지하면서 채권단의 추가 지원을 요청했다.

한진그룹은 대한항공이 4000억원 규모의 신규 자금을 지원하고 추가 부족자금 발생 시 조양호 회장 및 그룹 계열사가 1000억원을 추가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추가 자구안을 채권단에 제시했다.

한진 측은 대한항공의 유상 증자 시기를 올해 말에서 앞당기겠다고 채권단에 전했지만, 채권단은 자금 조달 규모가 변하는 것이 아니라며 선을 그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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