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검
상태바
서초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특검
  • 김종혁 기자
  • 승인 2016.08.2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오는 11월까지 ‘서초그린환경감시단’과 함께 관내 자동차 정비소 및 세차장, 시험·연구소 등에 설치된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250여개소에 대해 특별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검은 담당공무원과 감시단을 3인 1조로 편성해 각 조가 합동으로 환경오염물질 방지시설을 정상적으로 가동하고 있는 지 여부가 집중 단속대상이다.

특히 환경시설 운영 전담인력을 별도로 채용하지 않은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운영사항을 소명하는 운영일지 작성을 소홀히 하거나 틀리게 작성하는 경향이 있어 기록의 부실 정도에 따라 과태료 처분 또는 계도할 예정이다.

또 법적 규제대상 미만임을 악용한 스팀세차, 방문세차, 주차장세차 행위에 따른 폐수 및 폐기물 관련 민원 발생을 해소하기 위해, 감시단과 함께 환경오염을 사전 차단할 방침이다.

서초그린환경감시단은 구민들의 참여로 민·관이 협력하는 상시 환경감시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구민 20여명으로 구성된 단체다.

구 관계자는 “점검에 앞서 서초·그린환경감시단은 운영일지 작성요령, 시료채취방법 및 기타 지도·점검에 필요한 자세, 기본 법규 등에 관한 교육을 받고 감시단의 참여 기회와 역량 확대를 위해 앞으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