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 통합발대식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KB국민은행, 대학생 봉사단 통합발대식 개최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08.2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9일, 여의도본점 강당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폴라리스)과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 (앞줄 왼쪽부터 아홉번째 KB국민은행 이유춘 사회협력부장앞줄 왼쪽부터 열번째 한국YMCA 전국연맹 류홍번 정책기획실장)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진희 기자] KB국민은행이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본점 강당에서 KB국민은행이 후원하는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폴라리스)과 대학생해외봉사단(라온아띠) 통합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생경제금융교육봉사단 ‘폴라리스’는 청소년과 소외아동을 위한 ‘찾아가는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2013년부터 반기별 200명의 봉사단원이 전국 8개 지역에서 선발되고 있다.

또 2007년부터 시작된 대학생 해외봉사단 ‘라온아띠’는 20명의 봉사단이 아시아 저개발 5개국을 찾아가 빈곤아동 교육지원 등 다양한 국제자원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봉사단원은 앞으로 6개월간 KB국민은행과 함께 재능기부 및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날 발대식 종료 후에는 금융권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봉사단원을 위한 ‘맞춤형 취업특강’도 진행됐다.

이유춘 KB국민은행 사회협력부장은 “여러분들이 가진 열정과 재능으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데 앞장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