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새누리당 ‘가치와 철학이 담긴 합의문’ 추인
상태바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가치와 철학이 담긴 합의문’ 추인
  • 강세근 기자
  • 승인 2016.08.19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가치와 철학이 담긴 연정합의문’ 발표 기자회견 (사진=경기도의회)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의회 새누리당은 19일 긴급의원총회를 열어 새누리당의 가치와 철학이 담긴 연정합의문을 최종 추인했으며, 최종안은 지난 17일, 연정워크숍에서 도출된 합의문을 수정 보완한 것으로 ‘5개 의제, 26개 핵심과제, 145개 세부사업’으로 구성해 연정의 가치에서부터 주요정책과 연정주체들 간의 이행사항 등이 담겨있다고 밝혔다.

5개 의제는 ‘△연정 △조직과 인사 △예산과 의정기능 △연정정책과 사업 △이행과 봉사’이며, ‘안정된 사회를 바탕으로 경제를 활성화시켜 삶의 기본이 충족되고 문화와 복지가 발전하는 통일 대비 경기도’를 이념으로 26개 핵심과제를 설정했다.

주요내용은 ‘△사회통합부지사 파견 △지방장관제 도입 △공공기관 경영합리화 △의회자율편성예산 △도민이 행복한 일자리 △경제활성화와 경제민주화 △문화융성과 관광 및 체육 △교육 △도민의 안전‧안보 △농업정책 △안정된 주거 △복지정책 △수원 군공항 이전’ 등이다.

최호 경기도의회 새누리당 대표의원은 “오직 경기도민의 민생을 위해 새누리당이 지향하는 가치와 이념이 담긴 연정합의문을 완성했다.”며 “무수한 고민과 치열한 토론을 통해 완성된 합의문인 만큼 더불어민주당과의 원활한 협상과 준비된 2기 연정의 안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