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먹으면서 빼자” 슬리밍뷰티 시장 급성장
상태바
“다이어트 먹으면서 빼자” 슬리밍뷰티 시장 급성장
  • 박동준 기자
  • 승인 2016.08.18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 관련 상품군 강화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뉴스킨 파마넥스 ‘슬림에스’, 아모레퍼시픽 ‘슬림컷’, CJ제일제당 ‘ 펫다운 톡’, 웅진식품 ‘자연은 데일리톡’, 삼양그룹 ‘미인이 즐겨먹는 명작 굿 진생 타임’

[매일일보 박동준 기자] 최근 다이어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관련업계는 전문브랜드를 론칭하고 제품군을 강화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이너뷰티’(Inner Beauty) 시장은 4000억원 규모를 넘어섰다. 2013년 2500억원에서 2014년 3300억원 등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일례로 올리브영의 이너뷰티 제품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55% 증가했다.

특히 20~30대 젊은 여성 사이에서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소셜커머스 티몬의 올해 상반기 건강식품 구매층 분석 결과에서는 2030여성의 비중이 53%로 나타났다.

이너뷰티는 먹는 화장품으로도 불리며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바꿔 내적인 밸런스를 잡아 몸과 피부 속 건강을 도모해 피부 자체를 좋아지게 만드는 방법이다. 그간 화장품업계가 주도했지만 최근에는 식품업계도 ‘섭취’에 중점을 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슬림컷’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과 바나바잎 추출물이 들어있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준다.

CJ제일제당의 다이어트 브랜드 ‘팻다운’의 건강기능식품 ‘팻다운 톡’은 자몽맛의 스틱형 분말 제품이다. 물 없이 가볍게 한 입에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HCA)이 주성분으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삼양그룹의 뷰티·헬스케어 브랜드 어바웃미는 벌꿀과 함께 인삼열매(진생베리) 농축액과 홍삼농축액을 함유한 분말 형태의 이너뷰티 제품 ‘미인이 즐겨먹는 명작 굿 진생 타임’을 최근 선보였다. 진생베리 농축액, 홍삼농축액, 벌꿀분말, 프락토올리고당,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히비스커스 등 건강과 미용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함유됐다.

웅진식품도 이너뷰티 음료 ‘자연은 데일리톡’ 2종을 출시했다. ‘자연은 데일리톡’ 2종은 ‘자몽 알로에’와 ‘망고 알로에’로 구성됐다. 자몽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으며, 망고는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킨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의 ‘슬림에스’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레우스 포스콜리 추출물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는 인도 등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체중, 체지방 감소와 함께 근육량 증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건강과 아름다움을 함께 추구하는 최근의 뷰티 트렌드에 발맞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젊은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현재 이너 뷰티 제품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약 20%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산되며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세가 기대되어 관련 제품 출시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