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상태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8.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이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 등이 포함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를 출시했다. 사진=웨버샌드윅 제공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인스타그램은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모하고 마케팅 활동을 돕기 위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에는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 등이 포함된다.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선 인스타그램 상에서 더욱 쉽게 주소, 업종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연락하기’ 버튼을 눌러 직접 전화로 문의할 수도 있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하고자 하는 계정은 인스타그램 프로필에서 설정에 들어가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을 클릭하면 된다.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은 게시물 성과 및 타겟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 기능은 팔로워에 대한 정보를 시각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형식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는 콘텐츠 제작에 기반이 되는 타겟 고객의 행동과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인사이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선 브랜드의 비즈니스 프로필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위치한 막대선 차트 아이콘을 클릭하면 된다. 게시물의 총 도달 및 노출수, 인기 게시물, 팔로워에 대한 정보가 제공된다.

더불어 인기 게시물은 팔로워에게 가장 반응이 좋은 게시물을 노출, 도달, 참여, 댓글, 좋아요, 동영상 조회수 기준으로 정렬해 보여준다.

또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한 계정은 게시물을 쉽고 빠르게 홍보해 중요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 올렸던 게시물을 선택한 후 ‘홍보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목표를 선택할 수 있다. 이어 웹사이트 방문이나 전화 문의를 유도하는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면 된다.

예산과 게시물 홍보 기간을 설정한 뒤 도달할 타겟 대상을 선택하면 다양한 필요에 맞는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타겟은 직접 설정하거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인스타그램이 제안하는 타겟을 추천받아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