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 오류 없어”
상태바
AIA생명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 오류 없어”
  • 홍진희 기자
  • 승인 2016.08.02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생명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단 한 건의 시스템 오류없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진=AIA생명 제공

[매일일보] AIA생명은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이 단 한 건의 시스템 오류없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보험금 예상금액 온라인 조회 시스템은 고객이 가입 계약에 따른 예상 보험금을 미리 산출해 볼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AIA생명 홈페이지 내 사고 보험금-보험금 예상금액 조회 메뉴에서 발생원인, 진단 일자, 진단코드, 수술 및 입원 여부, 통원치료 기간 등 세부적 청구 항목을 입력하고 금액 산출 버튼만 누르면 보험금 예상금액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개발을 책임진 AIA생명 고객서비스부문 부문장 김영준 이사는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어르신들도 쉽게 예상 보험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설계했다”며 “30년 가까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제와 거의 차이가 없는 예상 보험금을 보여줘 보험금 청구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AIA생명에 따르면 지난 5개월간 예상 보험금 조회 2463건 중 1908건(77%)이 실제 청구로 이어졌다.

고객 10명 중 7명은 입원(1054건, 43%)과 수술(797건, 32%) 목적으로 예상 보험금을 조회했다. 실제 보험금을 청구한 고객들은 민원 없이 시스템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는 것이 AIA생명의 설명이다.

AIA생명 관계자는 “온라인 조회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사전에 이상 징후를 파악해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