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SKB·CJ헬로비전 합병 인·허가 심사 종결
상태바
미래부, SKB·CJ헬로비전 합병 인·허가 심사 종결
  • 이근우 기자
  • 승인 2016.07.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근우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주식 인수 및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비전 합병 인·허가 신청에 대한 심사절차를 종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미래부 측은 SK텔레콤의 CJ헬로비전 주식 인수 및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비전 합병 신청으로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방송법’ 및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법’에 따른 각각의 심사가 진행돼왔으나, 지난 18일 공정거래위원회의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주식취득 및 합병 금지 결정이 이뤄지면서 기업 결합이 불가능해진 상황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에 SK텔레콤은 지난 27일 CJ오쇼핑과 채결한 주식매매 계약, 종속돼 있는 계열사 SK브로드밴드와 CJ헬로비전간 합병 계약을 해제하고, 미래부에 관련 인·허가 신청을 취하했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미 공정위의 기업 결합 금지 결정으로 소관 법령에 따른 인수합병 인·허가 심사 절차를 계속 진행할 실익이 없어졌다”며 “당사자인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의 신청 취하로 인·허가 심사절차를 종료하게 됐다”고 말했다.

향후 미래부는 관련 업계 의견수렴 등을 통해, 이번 인수합병 무산과 연계해 방송통신 산업에 필요한 정책방안을 적극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