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대학생 봉사단체 구급용품 전달
상태바
동국제약, 대학생 봉사단체 구급용품 전달
  • 홍승우 기자
  • 승인 2016.07.1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기기피제 ‘디펜스벅스’ 등 구급가방 후원 지속
동국제약이 새마을운동중앙회 ‘Y-SMU청년포럼[코션]’ 대학생 해외봉사단에 구급용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새마을운동중앙회 조직사업부 이국주 부장, 동국제약 OTC마케팅부 손경철 차장, 새마을운동중앙회 국내사업본부 이경원 본부장, Y-SUM청년포럼[코션] 최명근 회장  (사진=동국제약 제공)

[매일일보 홍승우 기자] 동국제약의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새마을운동중앙회 ‘Y-SMU청년포럼[코션]’ 대학생 해외봉사단에 털진드기 및 모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등 구급용품을 전달했다.

‘Y-SMU청년포럼[코션]’ 소속 대학생 등 27명은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깜뽕스프도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들은 캄보디아 현지에서 10~18세의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포함한 위생보건 교육 봉사 등을 진행하며, 동국제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디펜스벅스와 구급가방을 후원했다.

디펜스벅스(50㎖)는 모기와 ‘쯔쯔가무시증 매개 털진드기’ 기피제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해 지원한 모기 기피제와 구급가방이 해충이 많은 환경에서 활동하는 봉사단과 현지 주민들에게 유용하게 쓰였다는 얘기를 들었다”며 “열악한 환경에도 현지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한민국 젊은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