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함정명 공모
상태바
LIG넥스원,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함정명 공모
  • 김백선 기자
  • 승인 2016.07.0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31일 접수 마감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개념도. 사진=LIG넥스원 제공

[매일일보 김백선 기자] LIG넥스원이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과 함께 추진 중인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 시범운용사업의 함정명을 이달 31일까지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함정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부르기 쉬운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해양수호를 통해 우리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무인수상정’의 역할과 의의가 잘 표현돼야 한다.

공모는 LIG넥스원 홈페이지에 게시된 자세한 내용을 참고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당선작은 8월30일 LIG넥스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최우수상 당선작(1명)에게는 200만원, 입상작(4명)에는 총 2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원격조정 및 자율운항 통제가 가능한 무인수상정은 최첨단 탐지장비(전자광학장비, 레이다)를 장착하고 연안정보획득과 항만감시정찰, 해상재해초동대응, 불법조업선박대응 등의 임무를수행한다.

특히 LIG넥스원에서는 최초의 ‘연안감시정찰 무인수상정’시범운용 사업으로2017년까지 시제개발 및 해군에서의 시범운용을 성공리에 끝내면, 본격적인 체계개발 및 양산 사업에 돌입할 전망이다.

LIG넥스원과 관계자는 “우리 해양을 지키기 위한 군·기관과 업체의 노력을 홍보하고, 국민들에게 우리군이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명칭 공모를 기획하게 됐다”며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우리 軍 첨단장비에 이름을 붙이는 일에 보다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