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호 “맞춤형 보육, 부작용만 야기해 강행 안된다”
상태바
우상호 “맞춤형 보육, 부작용만 야기해 강행 안된다”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6.3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간 협상 거쳐 올 연말까지 세월호 특조위 활동 연장할 계획”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세월호 특조위 조사기간 연장 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0일 정부의 맞춤형 보육 시행과 관련 “야당과 국민의 경고를 무시하고 진행한 정책의 후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반드시 본때를 보이겠다. 마음대로 하라”고 경고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정책조정회의를 열고 “더민주가 그렇게 경고하고 촉구하고 호소했는데 정부 당국의 변화가 없는 것에 대해 유감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부작용이 뻔히 예상되는데 현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고통받고서 고치겠다는 정책 추진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또 “부작용이 하나씩 발견될 때마다 정책 입안을 추진한 행정 당국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며 “정부정책이 이렇게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듯이 진행돼선 안된다고 경고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시한 연장과 관련해서는 “세월호 문제가 오늘까지 마무리되지 못하고 표류되고 있는게 안타깝다”며 “오늘이 지나도 세월호 진상규명을 위한 더민주의 노력이 중단되선 안된다. 여야 협상을 통해 조사기간을 연말까지 연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