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3당,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위 구성키로
상태바
與野 3당,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위 구성키로
  • 조아라 기자
  • 승인 2016.06.27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일자리특위 등 7개 특위 구성하기로 합의

[매일일보 조아라 기자] 여야 3당이 27일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위를 구성해 본격적인 사후대책과 보상에 대해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김도읍(새누리당), 박완주(더불어민주당), 김관영(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3당 수석 회동을 갖고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위를 비롯한 7개 특위를 구성해 단일 상임위로서 다룰 수 없는 현안을 다루기로 했다.

김도읍 수석은 이날 회동 후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그동안 국민에게 많은 피해를 끼친 가습기 살균제와 관련해 국정조사 특위를 조성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완주 수석은 “가습기 특위가 국정조사 특위이기 때문에 청문회를 포함해 7월 6일 본회의가 열리면 국민에게 건강 문제를 일으켰던 가습기 살균제 문제로 인한 대책과 피해보상에 대한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야 3당은 현재 어려운 민생과 청년 일자리 등을 위해 7가지 특위를 구성해 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민생경제특위 △미래일자리특위 △정치발전특위 △지방재정및분권특위 △규제개혁특위 △평창동계올림픽특위 △남북관계개선특위 등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다만 이들 특위에게 입법권은 부여하지 않기로 했다. 김도읍 수석은 “각 특위의 입법권에 대해서는 국회 각 상임위 활동을 존중한다는 의미에서 부여하지 않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날 논의할 것으로 알려진 결산심사를 위한 7월 임시국회 개최와 관련해서는 구체적인 시기에 대해 조율하지 못했다.

김도읍 수석은 “결산심사 일정 관련해서 예결위 등 일정을 다시 확인하고 조만간 결정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