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마을, 행복칠곡 우리 함께 지킵니다
상태바
안심마을, 행복칠곡 우리 함께 지킵니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16.06.23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 개최
칠곡군은 지난 21일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을 삼청1길에서 개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매일일보=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범죄에 취약한 농촌마을 진출입로에 방범용 CCTV를 설치해 범죄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는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준공식을 지난 21일 삼청1길에서 개최했다.

지난해 2월, MOU를 체결한 8개 기관(군, 군의회, 경찰서, 교육청, 소방서, 농협, 한전, KT)과 관련단체,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이날 준공식에서는 제막행사 및 CCTV를 이용한 모의상황 시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음을 홍보했다.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은 2015년 2월 1차 사업을 시작으로 올해 6월까지 농협중앙회 칠곡군지부(지부장 나중수)와 7개 단위농협의 지원금 1억2천만원을 포함하여 11억1천만원의 예산을 투입, 총 273대를 설치했으며, MOU 체결 8개 기관이 협업을 통해 추진하여 작년 강·절도 등 경범죄율이 40% 정도 크게 낮아졌고, 2015년 국민안전처 선정 가장 안정한 도시 군부 3위 선정에 쾌거를 거두는데 지대한 역할을 했다.

이에 대해 백선기 칠곡군수는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은 8개 기관이 한마음 한뜻으로 만들어 낸 협치의 모범사례이며 범죄예방을 위해 칠곡군 전체를 세밀히 살피는 치안의 눈이 되어 안전 칠곡, 행복칠곡을 만들어 나갈 초석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