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삼성전자, 점자책 제작에 재능 기부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삼성전자, 점자책 제작에 재능 기부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6.06.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임직원들이 삼성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해 시각장애우들을 위한 점자책 제작을 위해 재능 기부에 나섰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삼성전자가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을 활용해 점자책 제작을 지원했다.

삼성전자는 멀티익스프레스 4, 7시리즈(MX4, MX7), M4580 등 복합기 5대를 활용해 ‘새의 선물’, ‘종이달’, ‘우리는 사랑일까’, ‘하우 투 폴 인 러브’, ‘첫차를 타는 당신에게’ 등 5권의 책이 시각장애인들이 읽을 수 있는 점자책으로 제작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도서를 스캔하고, 스캔한 파일을 교정, 취합해 최종 검증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삼성전자 복합기 제품에는 책의 내용을 사람이 직접 타이핑할 필요 없이 스캔만 하면 문서화할 수 있는 OCR(광학문자인식)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점자책 제작 소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었다고 사측은 설명했다.

이날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제작한 책은 한국점자도서관에 기부, 점자책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I SEE PRINT: 마음으로 읽어요’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날 행하는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했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무는 “삼성전자 프린팅 제품과 솔루션이 고객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이웃을 위한 곳에 활용되는 큰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프린팅 기술 접목을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