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센터 ‘세계 10대 스튜디오’ 항해 시작
상태바
ACA센터 ‘세계 10대 스튜디오’ 항해 시작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6.06.02 15:4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제주대, 제주한라대와 글로벌 CGI 전문 인재 양성 협약식 진행
DAC-제주한라대학교 업무협약식(왼쪽부터 제주한라대학교 김동만 기획처장, DAC 정극포 이사장). 사진=디지털애니메이션진흥센터 제공.

[매일일보] 제주도가 세계 최고 수준 3D CGI 전문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난다.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이하 ACA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는 (재)디지털애니메이션진흥센터(이사장 정극포 이하 DAC)는 2일, 제주대학교(총장 허향진), 제주한라대학교(총장 김성훈)와 협약식을 진행하고 글로벌 3D CGI 전문 인재 양성을 통한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CGI는 컴퓨터 합성영상기법으로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게임과 영화, 방송, 광고 등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되는 첨단 영상 제작 기법이다. 정부에서도 CGI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의 핵심이라고 판단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총 100억원을 투자해 서귀포에 아시아CGI애니메이션센터를 구축했다.

이날 협약식은 DAC와 제주대, 제주한라대가 ▲CGI 애니메이션 제작 교육과정 공동 운영과 ▲인턴십 및 취업지원, ▲현장 견학 및 실습활동 지원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각도로 힘을 합치자는 내용이다.

제주 지역 대학생들의 참가로 오는 22일부터 ACA센터에서 진행되는 ‘CGI 아카데미’는 모델링부터 애니메이션, 렌더링까지 3D 콘텐츠 제작과정 전반에 대해 순차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으며 현업에 종사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이 직접 실무 교육을 책임지는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또한 최신의 다면 콘텐츠 상영기술인 스크린X를 활용한 제작 실무 수업도 포함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전액 무료로 교육을 받게 되며 교재와 기자재 사용까지 무상 제공된다. 교육기간 현장실습을 통한실무 프로세스를 습득할 수 있으며 취업까지 연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성적 우수자는 12월 마카오에서 개최되는 ‘SIGGRAPH ASIA’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ACA센터는 월트디즈니가 1960년에 세운 칼아츠(CalArts - California Institute of the Arts)를 모델로하고 있다. 

정극포 ACA센터 이사장은 “디즈니가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을 움직이는 힘은 칼아츠에서 배출된 인재들 덕분”이라며 “애니메이션산업 발전을 위해 전문 인재 양성이 가장 시급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와사비 2016-06-02 22:02:45
습득할 수 있으며 취업까지 연계 지원 받을 수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