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KB-웨스턴유니온 AUTO SEND’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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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KB-웨스턴유니온 AUTO SEND’ 서비스 개시
  • 이경민 기자
  • 승인 2016.06.02 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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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국민은행 제공

[매일일보] KB국민은행은 오는 7일부터 세계 최대 네트워크를 보유한 글로벌 송금서비스 회사인 웨스턴유니온과 함께 ‘KB-웨스턴유니온 AUTO SEND’ 특급자동해외송금 서비스를 개시한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최초 한번만 영업점에 방문해 서비스 신청 등록을 하면 휴일에 관계없이 사전에 지정한 조건으로 자동해외송금을 보낼 수 있다.

송금 조건은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원하는 금액을 송금하는 외화정액 송금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계좌잔액을 모두 송금하는 계좌잔액 송금 △은행 영업시간 중에 매 1시간 단위로 계좌잔액을 모두 송금하는 잔액즉시 송금 등 3가지 방식이 있다.

계좌잔액을 보내는 송금은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자동 송금된다.

이번 서비스는 해외 수취인이 은행계좌가 없어도 송금 후 30분 안에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대리점(제휴은행, 전당포, 편의점 등)에서 돈을 찾을 수 있다.

송금한도는 1일 최대 5000달러 이내이며, 기존 웨스턴유니온 특급송금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다.

또한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송금 내역을 바로 안내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특급자동해외송금을 통해 국내 외국인 근로자, 다문화 가정 및 해외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 등이 정기적으로 해외송금시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은행방문 시간을 줄이고 송금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으며, 수취인은 은행계좌가 없어도 전세계 웨스턴유니온 대리점을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송금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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