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 ‘쿡방’ ’집밥’ 열풍에 맞춰 쿠킹클래스 개최
상태바
식품업계, ‘쿡방’ ’집밥’ 열풍에 맞춰 쿠킹클래스 개최
  • 김아라 기자
  • 승인 2016.05.3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업계들의 쿠킹클래스. 사진=각 사 제공.

[매일일보 김아라 기자] ‘쿡방’의 인기와 ‘집밥’ 열풍이 계속 이어지는 가운데 식품업체들의 쿠킹클래스가 한창이다.

쿠킹클래스는 식품업체들이 자사 브랜드 제품을 이용해 요리강좌를 하기 때문에 제품 홍보는 물론 잠재고객이나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식품 기업 쿠킹클래스를 이용하면 무료 또는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요리를 배울 수 있고 해당 브랜드의 제품도 덤으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장점이 있어 참여율이 높은 편이다.

30일 몽고식품에 따르면 오는 6월까지 전국 주요 대형마트와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몽고식품이 책임지는 여름철 건강 밥상, 간장이 맛있다’ 라는 주제로 쿠킹클래스 여름학기를 진행한다. 요리를 배우며 몽고간장을 비롯한 몽고식품의 다양한 제품라인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마트 부천점과 롯데마트 마산양덕점 등 주요 대형마트에서 진행하며, 해당 대형마트 문화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미니 레시피북과 함께 국내산 아카시아꿀이 함유된 몽고 송표 간장 프라임 500ml와 몽고 유자 간장 500ml를 한 병씩 증정한다.

샘표는 유아교육 전문기업 에듀챌린지와 함께 오는 12월까지 매달 ‘호비랑 연두랑 함께 요리해요’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키워 줄 수 있는 다양한 요리법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리는 물론, 평소 잘 먹지 않는 재료로도 아이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드는 팁을 제공한다.

오는 6월에 열리는 쿠킹클래스는 샘표 식문화 연구소 지미원에서 진행하며, 아이챌린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요리에센스 연두순, 백일된장, 쌀소면 등을 증정한다.

닭고기 전문기업 체리부로도 오는 7월까지 쿠킹클래스를 진행한다. 지난 18일 현대백화점 목동점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 미아점, 판교점, 롯데백화점 중동점 등에서 진행하는 이번 쿠킹클래스는 요리전문가 최의경 강사의 진행으로 ‘백년백계’ 닭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선보인다.

좋은 닭고기 구별법, 닭고기 보관법 등 정보를 비롯해 ’건강한 닭고기 백년백계로 만드는 여름철 캠핑요리’, ‘트렌디한 꼬꼬닭 브런치’, ‘초복 건강식’, ‘백년백계와 함께 하는 집밥’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스타 셰프 최현석과 함께하는 한우 쿠킹 클래스’를 오는 6월까지 진행한다. 쿠킹클래스는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쿠킹앤모어 쿠킹클래스 스튜디오에서 열리며, 최현석 셰프와 함께 한우의 이색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13일까지 한우114 홈페이지를 통해 받으며, 참가자에게는 최현석 셰프의 사인이 새겨진 최고급 요리칼을 증정한다.

담당업무 : 항공, 조선, 해운, 기계중공업, 방산, 물류, 자동차 등
좌우명 : 불가능이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