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해운, HP社 선정 ‘올해의 물류 대상’ 수상
상태바
한진해운, HP社 선정 ‘올해의 물류 대상’ 수상
  • 황동진 기자
  • 승인 2010.06.02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한진해운(대표이사 김영민)이 세계 최대 IT 기업인 HP로 부터 ‘올해의 물류 대상’ (2010 Logistics Supplie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지난 5월 31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팔로알토(Palo Alto)의 휴렛팩커드 (HP) 본사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진해운은 유수의 글로벌 물류 회사(DHL, UPS, FedEx, Schenker, Maersk등) 중 HP가 선정한 최고의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HP사는 자신들이 이용하고 있는 전 세계 500개 이상의 물류회사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운송의 정시성, 파트너로서의 신뢰도와 협력관계 등을 종합 평가하여 시상하였다.

이번 수상으로 한진해운은 2007년 부터 주요 전략 고객 관점의 관리 체제 도입 이후 HP에 전담팀을 통한 복합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관리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 받았다.

이날 한진해운 컨테이너 총괄 이원우 전무는 “한진해운의 서비스 우수성을 HP와 같은 세계 일류 기업으로 부터 확인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주요 전략 고객에 대한 전담 서비스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함으로써 최고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 본사를 둔 HP사는 2005년 이후 460억불의 매출 증대를 달성하여 2010년 1,250억불의 총 매출 달성을 예상하고 있어 공히 세계 최대 IT 업체로 개인 컴퓨터/노트북, 프린터/Imaging 및 네트워크 서버 분야의 시장 선두 자리를 유지하며 전 세계 약 30만명의 종업원을 고용중인 글로벌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