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수요일은 인문학 강의 듣는 날 운영
상태바
구로구, 수요일은 인문학 강의 듣는 날 운영
  • 백중현 기자
  • 승인 2016.05.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총 28회 구청, 도서관 등에서 총 28회 진행
박경철 원장, 작가 고미숙 등 초청…이달 26일만 목요일 열려
구로구가 ‘수요일을 인문학 강의 듣는 날’로 정하고 ‘희망의 구로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한다. 포스터.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수요일을 인문학 강의 듣는 날’로 정하고 ‘희망의 구로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연은 문학, 역사, 철학 등이며 구민을 대상으로 12월까지 총 28회에 걸쳐 구청 강당, 구립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서 펼쳐진다.

구청 강당에서는 26일(이 날만 목요일) 구로구민 300명을 초청해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의 저자인 박경철씨가 첫 강사로 나서 ‘인문정신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6월부터는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강연회가 진행된다. 강사는 ‘48분 기적의 독서법’의 작가 김병완, ‘나의 운명 사용설명서’의 작가 고미숙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명사들로 구성된다.

꿈나무도서관에서는 말과 역사 그리고 인간을 주제로 하는 ‘권경률의 역사교실’이 2월부터 시작해 매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에 진행되고 있다.

글마루한옥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서는 2월부터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삶이 즐거워지는 인문학 놀이터’를 운영하고 있다. ‘조선통신사 여행길’의 김동환 작가, ‘김정호 따라 한첩한첩 펼쳐보는 대동여지도’를 쓴 이기범 작가 등의 강연이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이는 해당 도서관에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마감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구청 강당에서 진행되는 강연회는 신청절차 없이 당일 선착순 입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