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학술토론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 국립박물관단지 학술토론회 개최
  • 이상수 기자
  • 승인 2016.05.2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상수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공동으로 26일 오후 2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4층 국제회의장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국립박물관단지 학술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학술토론회(심포지엄)는 국립박물관단지 종합계획(마스터플랜 국제공모에 맞춰 국립박물관단지를 세계적인 문화시설로 조성하기 위한 특화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학술토론회(심포지엄)에는 관련 전문가와 관계자가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주제발표 후 종합토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한창섭 행복청 공공건축추진단장의 ‘행복도시의 가치 및 미래비전’을 시작으로 문정묵 교수(상명대 실내디자인학과)의 ‘쉬운 박물관을 위한 이야기’에 이어 신춘규 전문위원(씨지에스 건축사사무소 대표)의 ‘국립박물관단지 조성 특화방안’이 발표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온영태 교수(경희대)를 좌장으로 정재희 전문위원(홍익대학교 교수), 김상호 실장(건축도시공간연구소 기획조정실), 김근호 과장(문화체육관광부 박물관정책과)이 발제자들과 함께 종합토론을 한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국립박물관단지가 국민들로부터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수준으로 품격과 가치를 구현해 행복도시의 대표 상표(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건립할 것”이라면서 ”이번 학술토론회(심포지엄)에서 국립박물관단지를 특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도출되고 논의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