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에너지 다이어트, 영화보며 실천해요”
상태바
동대문구 “에너지 다이어트, 영화보며 실천해요”
  • 이민서 기자
  • 승인 2016.05.1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까지 아파트 단지서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 개최
행복한 불끄기 캠페인에 동참한 동대문구민들이 영화를 관람하고 있다.

[매일일보]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9월까지 이달을 제외한 매달 22일 오후 8시 관내 아파트 단지에서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를 진행한다.

행복한 불끄기 마을영화제는 에너지 소비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5월부터 9월까지 가정에서 쉽고 즐겁게 에너지절약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저녁 시간 소등 후 실외에서 이웃들과 영화를 관람하는 에너지 축제다.

지난 2012년 전농동 래미안아름숲아파트에서 시작된 마을영화제는 입주민들의 큰 호응으로 점차 다른 아파트 단지로 확산되고 있다.

래미안아름숲아파트에 거주하고 있는 한 주민은 “평소 에너지절약을 잊고 살기 쉬운데 영화도 보고 에너지 절약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할 수 있게 돼서 정말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는 이달 20일 행사를 개최하는 △제기이수브라운스톤 아파트를 시작으로 △제기한신휴플러스 △휘경주공1단지 △래미안아름숲아파트 △제기이수브라운스톤아파트 △이문2차 푸르지오아파트 등 6곳이 참여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영화 시작 전 에너지 문제 관련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자전거 페달을 밟아 직접 전기를 생산해 솜사탕을 만들고 기후변화에 관한 사진전을 관람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절약에 관심을 유도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가족 우리 이웃들과 함께하는 행사에 많은 주민들이 동참해 불을 끄고 에너지에 대한 정보를 나누며 이웃과 더 잘 소통하는 행복한 에너지공동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